정보 볼까용

몸에 수분을 보충해주는 과일은 ?

우포티 2024. 6. 9. 10:00

 

 

 

1. 수박
수분 함량: 약 92%
특징: 수박은 수분 함량이 매우 높아 여름철 갈증 해소에 특히 좋습니다. 비타민 C와 A, 라이코펜 등 항산화 성분도 풍부합니다.


2. 오이
수분 함량: 약 95%
특징: 오이는 대부분 물로 이루어져 있어 수분 보충에 탁월합니다. 낮은 칼로리와 함께 비타민 K와 미네랄을 포함하고 있습니다.


3. 딸기
수분 함량: 약 91%
특징: 딸기는 수분 함량이 높고 비타민 C, 망간, 항산화 성분이 풍부합니다. 맛도 좋고 다양한 요리에 활용하기 좋습니다.


4. 캔탈루프(멜론)
수분 함량: 약 90%
특징: 캔탈루프는 수분 함량이 높고 비타민 A와 C가 풍부합니다. 자연스러운 단맛으로 간식이나 디저트로 좋습니다.

 


5. 오렌지
수분 함량: 약 86%
특징: 오렌지는 수분뿐만 아니라 비타민 C가 풍부해 면역력 강화에도 도움이 됩니다. 자연스러운 단맛과 상큼한 맛이 특징입니다.


6. 자몽
수분 함량: 약 88%
특징: 자몽은 수분 함량이 높고 비타민 C, A, 식이섬유가 풍부합니다. 신진대사를 촉진하고 체중 감량에도 도움이 될 수 있습니다.


7. 파인애플
수분 함량: 약 86%
특징: 파인애플은 수분 보충에 좋으며, 비타민 C와 브로멜라인 효소가 포함되어 있어 소화에 도움을 줍니다.

 


8. 블루베리
수분 함량: 약 85%
특징: 블루베리는 수분 함량이 높고 항산화 성분인 안토시아닌이 풍부해 건강에 매우 유익합니다.


9. 복숭아
수분 함량: 약 89%
특징: 복숭아는 수분이 많고 비타민 C, A, 식이섬유가 포함되어 있어 소화에 도움을 줍니다.


10. 포도
수분 함량: 약 82%
특징: 포도는 수분이 많고 비타민 C, K, 항산화 성분인 레스베라트롤이 포함되어 있어 건강에 좋습니다.


이러한 과일들을 식단에 포함하면 자연스럽게 수분을 보충하고 다양한 영양소를 섭취할 수 있습니다. 

특히 여름철이나 운동 후 수분 보충이 필요한 경우 이러한 과일들을 섭취하면 갈증 해소와 함께 영양 보충에 도움이 됩니다.